포르테 Si 2012년 쥐색 차량입니다.
2023년 말 경 환율이나 선적비에 대한 요동이 없었을 당시 이집트로 계약한 차량입니다.
원래 이집트는 사고차량은 구매하지 않습니다만 주행거리가 6만 킬로이고 차량상태가 깨끗해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동전쟁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이집트 환율절하와 선적비 상승으로 바이어가 차일피일 잔금을 늦추더니 이젠 전화까지 받지 않습니다.
계약금은 꼴랑 10만 원입니다.
포르테 2012년 차량은 바이어들이 비선호하는 GDI 엔진이라 사고가 있으면 다른 시장으로 판매가 어렵습니다.
몇 달간 구석진 자리에 있던 차량을 빼놓고 폐차를 할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그때...
검은색 백팩을 메고 빨간 비니에 터키블루의 트레이닝에 얼룩무늬 방한화를 신은 덩치 큰 친구가 차량에 대해 물어봅니다.
이름은 Monday이고 중서부 아프리카 가봉으로 수출한다고 합니다.
차량이 깨끗하다고 하며 영상통화로 차량에 대해 열심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설명 도중 차량 앞유리에 예전 이집트 바이어가 적어 놓은 싸인을 발견하고는 판매된 차량인 지 물어봅니다.
헐~ 예전 이집트 친구가 싸인한 흔적을 지우지 않았네요~
폐차하는 것보다 무조건 판매해야 하는 차량입니다.
포르테 수출에 대하여
옵션많은 포르테는 국내 시장에 비해 수출가격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물론, 사고와 부식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점검에서 합격한 차량만이 가능합니다.
1. 무사고차량
보통 2009~2010년 까지는 DOHC엔진이라 약간의 사고가 있어도 수출이 가능합니다만
그러나 2011년 이후 GDI엔진은 사고가 있으면 보편적으로 판매가 어렵습니다.
2. 옵션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3. 하부에 부식이 없어야 합니다.
설계불량으로 포르테에 부식이 많은 곳이 정해져 있으니 판매 전에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taksworld.tistory.com/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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