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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스토리:중고차 수출/승용

포르테, 하부프레임 부식점검이 중요합니다.

by 캐러밴 2023. 9. 3.

지난 8월 27일 사무실직원이 포르테를 구매한다고 하기에

 

포르테 차량의 수출점검사항 중에

1. 사고유무

2. 단순교환유무

3. 하부프레임 부식을 꼭 꼭 확인하라고 전달을 했습니다.

포르테 제작 시 결점인 지 다른 곳엔 부식이 별로 없고

꼭 4곳 에만 집중적으로 부식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물론 부식이 전혀 없는 차량도 있습니다.


9월 1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포르테가 입고 되었습니다.

주행거리는 13만 킬로인데 단순교환도 없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차량 입고될 때 얼핏보니

작은 외판 2~3판에 조수석 앞문짝과 앞휀더를 도색한 차량인 지 금방 알겠던데... 

 

2010년 DOHC엔진 Si 고급형입니다.

옵션으로 스마트키와 네비게이션이 부착되었습니다.

 

 

바이어가 차량을 점검하면서 하부에 부식이 크게 있다고 합니다.

어라~ 딜러분이 부식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

하부프레임 4곳이 모두 터졌습니다.

특히 조수석 뒷쪽 프레임은 많이 갈라졌습니다.

이 정도면 아무리 주행거리가 짧고 도색이 없다 하더라도

전혀 새로운 가격으로 하락하는 순간입니다.

정말 실수로 차량을 잘못 점검하면 손해가 나는 경우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차주가 차량가격이 아쉽다고 좀 더 줘야 하네~ 하며 얘기하다가

깜빡 하부프레임 확인을 못했다고 합니다.

차량 점검은 항상 먼저이고 점검이 끝나고 나서 가격 협상을 하는데...

 또 대충 대충 점검을 하셨나 봅니다.

 

포르테 하부부식 확인

직원은 경기도 남양주에서 그랜저TG를 구매했고

다시 경기도 수원시까지 멀리 출장가서 고생했는데...

고생에 비해 큰 보상이 없다고 생각하니...

결국 바이어와 지리한 가격 협상을 하게 되고 나름 좋은 가격에 판매를 하였네요~

바이어에게 오늘 아반뗴MD 와 포르테 이상 2대 판매했습니다.

방금 전에 아반떼MD는 풀옵션 차량인데

바이어가 부르는 데로 그냥 판매했던 차량입니다.


포르테를 판매하는 국가는 여러국가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차량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구요

1. 사고없고

2. 단순교환 없거나 적거나

3. 하부부식 없거나 살짝있거나 하는 판매시장이 있구요

 

1. 사고있고

2. 단순교환 많아도

3. 하부프레임 터져서 판매하는 시장이 따로 있습니다.

 

보통의 가격은 몇 십만원 정도로 큰 차이는 없지만

옵션이 많은 경우에는 100만 정도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차량 점검이 중요합니다.

경비도 쓰고 멀리까지 가서 차량을 잘못 점검하면 고생만 하고 손해가 나면 안됩니다.

철저한 차량점검을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