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차량이 야드에 도착했습니다.
일단 기아멤버스를 통해 사양을 조회하고 쿠시스프리를 통해 신차가격을 추산합니다.
등급은 럭셔리로 나오는데 차량 옵션에 따른 가격으로 미루어 프레스티지 등급으로 판단합니다.
2.4 GDI 엔진의 단점
점검에 앞서 이 차량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보통의 2.7엔진이 아닌 2.4 GDI엔진의 차량입니다.
보통 운전자들은 2.4엔진이 기름을 적게 먹는다고 생각하시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단점은
1. 보통은 16인치 휠을 장착하여 노면의 느낌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본 차량같이 17인치로 장착하면 힘없는 엔진에 큰 휠을 구동하는 것이라 연비소모가 많습니다.
2. 보통 연비가 좋지 않습니다.
3. GDI 엔진은 고장이 잦습니다.
포르테, YF소나타, K7에서 2~3년 사용하다 지금은 자취를 감춘 엔진입니다.
이런 이유로 YF나타 GDI엔진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2.4 GDI엔진은 현대자동차에서는 2011년~2012년까지만 사용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K7에서 The New K7까지 2011년~2015년까지 장착되었습니다.
2014년 제작 이상의 차량은 중앙아시아 쪽으로 판매하며 2.7 엔진 대비 15% 정도 감가합니다.
그 이하 연식은 주로 리비아로 판매하는데 2.7 엔진대비 20% 정도 감가합니다.
K7 차량점검방법
1. 일단 옵션을 확인합니다.
2. 사고여부와 도색을 확인합니다.
3. 주행거리와 엔진 상태를 확인합니다.
K7은 국내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차량입니다.
주행거리가 15만이 넘어야 수출가격이 맞을 것 같습니다.
K7 중고차 수출조건
1. 무조건 흰색입니다.
혹시 K7 하이브리드차량은 짙은색상이 최고이며 흰색이 제일 꼴찌입니다.
2. 엔진은 2.7 엔진과 이후 3.0 엔진을 선호합니다.
3.3 엔진은 조금 감가하고 2.4 엔진은 많이 감가 합니다.
3. 주행거리와 엔진 상태를 확인합니다.
4. 외판은 도색을 세심히 보지는 않지만 색상차이를 싫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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