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켓스토리:중고차 수출/승합

다마스 5밴 2밴 수출국가 수출조건 점검사항

by 캐러밴 2023. 7. 2.

다마스 5밴 2밴 수출국가 수출조건 점검사항

 

라보와 다마스는 가격이 저렴해서인지 세계 여러국가로 수출되던 효자차량이었습니다.

한 때는 아프리카의 수단과 아라비아반도의 예멘 그리고 중앙아시아로 활발히 수출되던 차량이었습니다.

 

그러나 국토부에서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ABS와 에어백같은 안전장치를 설치와 배기가스 규제조건을 제시했지만

쉐보레에서 생산비용 증가를 이유로 이를 거부하여 현재 국내에서는 생산이 중단된 차량입니다.

지금까지 생산된 차량이 소진이 되면 더 이상 우리 곁에서 보기 힘들어지겠네요~

다마스.라보 Ⅱ 1차 생산중단
2007년 1월에 높아진 환경기준미달로 생산이 잠시 중단

뉴다마스. 뉴라보 2차 생산중단
2013년 1월에 한국지엠은 대한민국의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기에는
차량 설계와 개발 과정에 있어 어려움이 예상되어 라보와 함께 후속
차종 없이 단종계획을 발표되었지만, 소상공인들로부터 생산 재개 요청이 이어졌다.

결국 국토교통부는
안전 기준을 6년 동안 유예하고,
환경부는 배출 가스 자기 진단 장치 의무 부착을 2년 동안 유예하여
-중략- 같은 해 다시 생산이 재개되었다.

뉴다마스 3차 생산중단

2020년 말에 안전규제와 배출가스 규제 미달로 인해 단종 예정이었으나 유예되어 2021년 1분기에 생산을
중단하였고, 이후 재고 처리되어 완전히 단종되었다.

 

다마스 용도

다마스는 예멘에서 주로 택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승차 시 차고가 높고 7인승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LPG차량이라 필요에 따라 가솔린 차량으로 개조할 수 있습니다.

광고 "판매" 전화번호 770300431.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다마스 수출국가

다마스는 LPG차량이라 주로 LPG가 생된되는 국가로 수출이 되겠죠?

현재 수단은 아주 적은 물량을 수입하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스타렉스로 대체하여 수입이 어렵습니다.

중앙아시아는 대우에서 우즈베키스탄에 조립공장이 존재하고 있어 물류비용 등의 이유로 더 이상의 수출이 어렵습니다.

 

현재는 2011년 이상 아라비아반도의 예멘으로만 수출하고 있습니다.

올해 예멘의 수입제한이 2011년이니까 가을 이후에는 2012년 이상의 차량만 수출이 가능합니다.

 


 

 

 

다마스, 라보 앞사고, 전면사고 확인방법

1. 좌.우 앞기둥의 실링확인 양쪽 앞 기둥의 실리콘이 뭉개진 것으로 보아 전면사고 입니다. 앞기둥만 작업...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taksworld/222990211060

 

다마스 2밴과 5인승, 차대각자로 차량인식

사우디와 인접한 국가, 알후티반군으로 문제가 많은 국가, 커피로 유명한 국가, 바로 예멘공화국입니다. 에...

blog.naver.com


2017년 다마스 5밴 청색차량입니다.

예멘의 호데이다 항구로 수출합니다.

요새 중국경제의 어려움으로 물류비용이 많이 저렴해 졌는데 예멘은 아직도 후티반국과 예멘정부 그리고

후티반군과 사우디아라비아 간의 전쟁긴장도가 해소되지않아 선적비가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전면부데미지. 양쪽타이어주변 부식이 있습니다.

 

실내는 깨끗합니다.

5인승의 경우 짐칸이 나름 깨끗한 편입니다.

 

 


2013년 다마스 5인승 흰색차량입니다.

차량은 깨끗해 보이는 데 짐칸 하단에 부식으로 구멍이 뽕~ 하고 났습니다.

옆쪽에도 부식이 있습니다.

이런 부식 상태는 위면 뿐 만 아니라 아랫면에도 부식이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2배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 차량도 5인승밴이라 짐칸의 상태가 양호한 편입니다.

주행거리가 짧더라도 수출로 판매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다마스 수출조건

1. 주행거리 : 심장만 멀쩡하면 주행거리는 숫자에 불과합니다.

 

2. 색상 : 무조건 흰색을 선호합니다.

               타색상도 가능하지만 청색의 경우 색상때문에 50정도 감가합니다.

 

3. 인승 : 7인승을 기준합니다.

              5인승은 20정도 감가하고 2밴은 50정도 감가합니다.

 

4. 사고 : 무사고를 기본으로 합니다.

              판넬이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충격에도 큰 데미지가 있습니다.
              앞부분은 50정도 감가하고 뒷부분은 20정도 감가합니다.

 

5. 실내 : 외판의 경우 상호이해할 수 있습니다만 실내 또한 택시 또는 버스의 개념 상 깨끗해야합니다.

              사람을 수송하는 5밴의 경우는 대부분 깨끗한 편입니다.

              영업용인 2밴의 경우 운송특성 상 짐칸의 상태를 살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다마스의 폐차비는 정말 형편없는 가격입니다.

단종이 되어가다 보니 사실 사용할만 한 부품도 별로 없습니다.

이런 다마스 폐차보다는 수출로 연락하셔서 진행해 보세요.

여러분께 돈이 되고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