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차량의 엔진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2.4 GDI
가솔린 차량으로 2.4 GDI, 3.0 GDI,. 3.3 GDI
LPG 차량으로 3.0 LPI
이 중에서 중고차 수출이 가장 선호하는 유종은 바로 가솔린 차량입니다.
그 중에서 3.0 > 3.3 >> 2,4 엔진 순서입니다.
왜 3.0엔진은 선호하고 2.4엔진은 선호하지 않을까요?
2.4 GDI 엔진은 4기통이고 3.0 GDI 이상은 6기통으로 차량의 정숙성과 고속주행의 힘이 다릅니다.
17인치 는 도로의 바닥상태가 몸 전체로 느껴지나 1인치 차이임에도 18인치는 바닥을 느끼지 못합니다.
중형차량을 움직이기 위해 4기통의 힘으로 움직이는 것 보다는 6기통의 힘으로 움직이는 것이
엔진에 무리도 덜 가기 때문입니다.
K7 2.4 GDI 럭셔리 등급의 검정색 2012년입니다.
사고가 없어서 그렇지 수출기준으로는 최악의 조건을 갖춘 차량입니다.
18인치 알루미늄 휠이면 프레스티지 등급일 텐데 17인치 알휠로 미루어 럭셔리 등급으로 추정합니다.
기아자동차 서비스 조회를 해보니 역시 제일 낮은 등급인 럭셔리입니다.
특별한 옵션도 없는 데다 색상도 선호하지 않는 검정색입니다.
차량은 전체적으로는 보통정도, 외관의 상태가 바쁘지는 않은 편입니다.
처음에 찾아온 친구가 GDI엔진이라며 좋은 엔진이 아니라고 합니다.
순간 어디 보자~ 아~ DOHC가 아니고 GDI 엔진이구나~
DOHC 엔진에서 개량된 엔진이 GDI라고는 하나
보통의 친구들이 GDI 엔진이 고장이 나면 제대로 고칠 기술력이 없어 수리 비용이 엄청나게 비싸다고 하던데...
생각하다가 이런~ K7은 모두 GDI엔진 이잖아~ 하고 깨달았습니다.
저의 무지함을 이용하려 했던 그 친구는 떠나 보내고 같은 지역의 다른 친구에게 판매를 하게 됩니다.
K7 수출에 적합한 조건나를 속이려 했던 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엔진은 3.0 입니다.
2. 흰색 > 쥐색 > 은색 >> 검정색 순서입니다.
3. 옵션은 많을 수록 가격 차이가 큽니다.
4. 주행거리, 수출은 나름 관대한 편이긴 합니다.
수출가격이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
성심껏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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