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에서 연락이 온 2014년 싼타페DM 5인승차량입니다.
(옵션 무, 사고 유 차량)
루프렉도 없는 모던등급이라 차량이 도착하자마자
루프렉을 달고 악세사리를 부착하고
바로 판금/도색공장으로 차량을 보냅니다.
모던등급은 처음 구매해 보는데 프리미엄에 비해 가격차이가 많지는 않지만
실내도 확실히 등급차이가 느껴집니다.
공장에 도착하니 미쳐 발견하지 못한 부분이 많이 드러납니다.
뒷면 범퍼부분은 뒤휀더와 뒷범퍼
그리고 하단의 회색하단까지 3가지 색상이 들어가야해서
3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도색테이프를 붙이고 도색작업과 열처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라뱃길 차량보관소로 이동합니다.
싼타페DM, 옵션없고 사고있고 5인승 판매가 가능한가요?
일단 중고차 수출이 선호하는 조건을 확인해 보자면
1. 이유불문 흰색입니다.
베이지색상은 흰색이 아니라 선호하지 않습니다.
2. 엔진은 2.0
4륜이라도 2.0엔진을 우선합니다.
이유는 배기량이 높을 수록 수입관세가 높아지기 때문에 2.2엔진보다 2.0엔진을 선호합니다.
3. 옵션
우리나라의 차주 분들이 모두 최고급 옵션으로만 구매하지 않습니다.
필요에 따라 형편에 따라 구매하는 것과 같이 수입국가에서도 형편에 맞게 구매합니다.
옵션이 높으면 가격이 높고 옵션이 낮으면 가격이 경제적이겠죠
4. 사고차량
대부분 저렴한 차량을 원하는 개발도상국 수입국가들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1) 색상 흰색 2) 썬루프 3) 도색과 교환의 합이 3판이하 4) 옵션높고 5) 주행거리 짧은 차량을 찾습니다.
실주행으로 1) ~10만 2) 10만~15만 3) 15만~20만 4) 20만~ 으로 구분합니다.
이런 경우 우선순위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5. 7인승을 선호하는 이유
우리나라는 대부분 4인 가족이지만 대부분 수입국은 가족 구성원의 숫자가 많습니다.
심지어 스타렉스 12인승도 모자라는 가족도 있습니다.
싼타페 DM 5인승은 트렁크공간을 활용에 목적이 있지만
수입국에서는 무조건 대식구가 승차하고 남은 화물은 루프렉 지붕 위에 적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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