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하는 업체에서 오토메틱으로 착각하여 구매한 뉴스포티지 R 2015년입니다.
본인은 판매할 자신이 없다고 저에게 연락을 주었습니다.
옵션을 보니 럭셔리 등급으로 제일 아랫등급입니다.
일단 사진으로 차량을 확인하고 구매하였습니다.
그래~ 차량이 없어 못 팔지 ... 나야 감사하지 뭐~
그런데 서류가 이렇게 많은 것이지?!
걱정하지 마셔~
주머니도 채워주고 위장도 채워줄테니~ ㅋㅋ
옛날 차량들은 그래도 가끔 수동미션을 접했는데 치근연식에도 수동미션이 있다니...
참 오랜만에 보는구나~ 수동미션이란 너~
루프렉이 없어서 초라해 보이기에 부품을 요청했습니다만...
왼쪽만 재고로 3개가 있는데 오른쪽은 구하지 못하겠고
부품 공장에서도 재고가 없고 생산도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할 수 없이... 통과~
광고한 지 1시간 만에 아제르바이잔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차량조건이 까탈스러운 국가입니다.
보편적으로 흰색을 선호하고
도색이나 교환이 3판 이상이면 구매가 어렵고
주행거리도 25만 킬로가 넘어가면 구매가 어렵고
이 중에서 주행거리가 31.6만 킬로가 넘어가니 이 한 가지만 하더라도 결격사유가 됩니다.
아제르바이잔이 아무리 구매에 까탈스러워도
가격만 적당하면 구매하는 최초이자 최후의 보루가 있는데 바로 중미시장입니다.
서류가 왜 이리 많은 것인지?
알고보니 이유는 수출말소용 서류였습니다.
차주 분께서 일반사업자라 비업무용사실확인서+인감증명서+사업자(사본)을 추가하셔서 서류가 많아 진 것입니다.
그럼 뉴스포티지R은 어떤 조건의 차량이 수출 대상일까요?
1. 색상은 흰색
2. 옵션은 많으면 비싸고 없으면 저렴
3. 주행거리는 관대한 편이나 25만 킬로 내외
4. 사고차량 가능
5. 수동차량 가능
내수와 수출시장을 구분하는 가장 큰 차이는 주행거리입니다.
요새 내수시장은 2020년 전후의 차량을 선호하지 옛날 차량들은 가격이 좋다고만 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수출시장은 주행거리나 사고나 옵션이나 미션에 대해 관대한 편입니다.
구매자가 알려주는 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제 매입하는 가격이 중요한 것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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